커피, 건강을담다 세계최초! 설퍼(유황) 발효 건강커피

“세계 최초 유황 발아&발효 순수자연 커피 카페두아”원주 호저면에 1,300평 대지, 600 2층 규모 – 공장,완공예정

네오라이프(주) 오태균 대표

대한민국의 커피 소비량은 전세계 TOP3 안에 들만큼 남녀노소 누구나 즐겨 마시는 기호식품으로 널리 사랑받고 있다. 그러나 우리는 커피에 대해 그동안 건강을 위해 마시지는 않았다. 그저 트랜드에 맞게 기호식품으로써 그 역할에만 충실한 문화를 만들어 왔을 뿐이다. 하지만 네오라이프(주) 오팔균 대표는 지친 현대인들을 위한 세계 최초 유황 발아&발효 액상 커피인 카페두아를 출시하며 마실수록 건강한 커피로 국내 커피 시장에 당당히 도전장을 내밀고 있어 주목을 받고 있다. 일반 커피는 카페인 함양이 많은 것이 사실, 카페두아는 건강까지 생각한 커피로 신개념 건강과 힐링의 2마리 토끼를 잡으며 경쟁이 치열한 커피 시장에 경쟁력을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본지 <월간한국인>에서는 카페인은 낮추고 커피속의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 사포닌 같은 건강한 성분의 흡수력을 높인 내몸에 좋은 보약같은 건강컨셉의 커피를 캐치프레이즈로 한국인의 입맛을 사로잡을 준비를 마친 네오라이프 오팔균 대표에게 카페두아에 대한 이야기와 커피 이야기 그리고 앞으로의 계획에 대해 들어봤다.

요즘 핫이슈인 질소커피의 차별화를 시도하여, 질소와 유황커피를 융합하여, 질소&유황커피를 선보이고 있다.

21세기 건강 키워드, 해독(解毒)과 자연치유
“카페인에 민감하여 가슴두근거림과 속이 불편한 분, 쓴맛을 적게하고 독특하고 부드러운 맛과 향으로 나만의 커피를 즐기고 싶은 분, 그리고 날씬한 몸매를 유지하고 싶은 분, 기분 전환과 스트레스로 고생하는 분, 피곤한 직장인의 숙취해소와 운동전후 피로회복을 위해, 그리고 신진대사의 원활한 작용으로 몸속 해독과 성인병을 걱정하는 분들 등 커피를 건강하게 마시고 싶은 분들을 위해 건강커피인 카페두아(CAFEDUA)를 출시하게 되었습니다.” 웰빙시대가 도래하고 주5일제 문화 정착과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다는 시대적 흐름을 일찍부터 꽤뚫어 본 오 대표는 차별화된 몸에 좋은 건강한 커피, 보약 같은 커피를 만들어 보면 어떨까 싶어서 커피 개발에 몰두해 왔다. 특히 일체의 화학물질은 첨가하지 않는 100% 천연물질로만으로 맛있는 커피를 만들 수 있다는 자신감으로 순수 자연 커피 ‘카페두아’를 개발해냈다. “21세기 건강 키워드는 해독과 자연치유입니다. 지금 현대인들은 서구화된 식습관, 인스턴트 식품, 가공식품과 과도학 육류섭취와 여기에 유해가스 그리고 방사선과 자외선, 스트레스 등 각종 유해 환경에 노출되어 있어 체내 독소와의 전쟁이 시급한 상황입니다.” 해마다 혈관질환, 성인병 환자들이 급증하는 것도 이때문이라고 설명하는 오 대표는 이제 커피도 건강하게 즐길 때라고 강조했다.

몸에 좋은 특별한 순수 자연 커피를 개발해 내다.
이렇게 새로운 생각을 융합바이오기술과 접목하여, 건강하고 특별한 커피를 개발해낸 네오라이프(주)는 신체정화와 해독능력이 탁월한 법제된 유황과, 커피콩의 첨단 발아&발효 공법을 접목하여 건강한 커피의 새로운 트랜드를 형성해냈다. 맛과 향은 물론 건강까지 생각한 유황 발아&발효 건강커피 카페두아(CAFEDUA)를 개발해 낸 것. 저희 네오라이프는 NEO(새로운, 혁신적인, 희망찬)과 LIFE(생활)의 합성어로써 기술벤처기업, 해썹인증기업, 연세대학교 산학협력기업으로 새롭게 도약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우리가 매일 마시는 커피를 과연 건강하게 마실 수 는 없을까? 라는 의문에서 시작하여 지금까지 달려왔다는 오 대표는 국민들이 건강하게 커피를 즐길 수 있으면 좋겠다는 일념으로 지금껏 고민하고 연구해 왔다. 그 결과 지난 2016년 자랑스런 한국 신(新)지식인으로도 선정된 오 대표는 현재 원주시에 위치한 본사에 카페를 운영하고 방문객들이 무료로 커피를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해 놓고 있다. “회원제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시는 분에 한에 무료로 제공하고 있구요.” 여기에 일자리 창출

” 가장 한국적인 맛과 기호로 콩과 커피를 활용한 그의 뛰어난 아이디어는 융합바이오 기술과 만나 인간을 더욱 풍요롭고 건강하게 하는 휴머니즘의 정신으로 승화되었다. “앞으로의 계획이요? 웰빙 시대에 걸맞는 보다 다양한 제품들을 개발해 낼 생각입니다. ” 또한 청년 실업 등 어려운 경제 상황에 일자리 창출을 위한 샵인샵 프랜차이즈 사업을 지원하며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의 든든한 조력자가 되고 싶다는 의지를 피력했다.
샵인샵 형태는 기존의 매장 효율을 극대화시키며 작은 공간으로 창업이 가능해서 소자본으로 만족할만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자연건강패러다임을 선도하며, 2017년 보다 새롭게 도약을 예고하는
네오라이프(주)의 왕성한 활동을 기대해본다.